공지사항

(중요)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선발 안내

  • 조회수 96
  • 작성자 자유전공학부
  • 작성일 2025.06.17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선발 안내


학생생활관(2025. 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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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대상: 2025년 2학기 학생생활관 거주 희망자(1학기 거주자 포함)


 □ 기본 자격춘천캠퍼스 재학생

 ❍ 입학 이후 1건 이상 사회봉사 활동자

  ※ 신청기간 이전 KNU사회봉사 포탈에 등재하여 승인된 봉사활동만 인정

 ❍ 사회봉사 활동 실적 적용 제외자 

 - 2025학년도 학부 신입생(2026학년도 입사 지원시에는 봉사활동 실적 필요), 
 외국인 유학생우선 선발자(장애인기초수급자국가유공자차상위계층제외


 □ 선발 제외 

 ❍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학사경고자(평점평균 1.7미만)

 ❍ 벌점 8점 이상 누적된 자 중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강제 퇴사처분을 받은 자 

 ❍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2025년 2학기 휴학생

  ※ 현재 휴학중이나 2025년 2학기 복학 예정자는 기숙사 신청 후 복학 신청

 ❍ 전염성 질환휴학기타 생활관장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


 □ 선발 인원: 1학기 거주자 2학기 신청 결과에 따른 잔여석 선발 추첨

 1. 2025년 1학기 거주자 

 ❍ 2025년 1학기 학생생활관 거주자 우선 선발

  ※ 1학기 거주가 7월 15일 18:00까지 신청을 하지 않거나신청 후 정해진 기간내에 생활관비를 납부 하지 않을 경우 선발에서 제외(그 인원만큼 2학기 신규 신청자로 충원) 

 ❍ 1학기(직전학기성적 학사경고벌점누적 퇴사자는 선발에서 제외


  2. 2학기 신규 신청자 

 ❍ 2학기 신규 신청자는 1학기 거주자 신청 결과에 따른 잔여석 선발

  ※ 우선선발우대선발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제출

 ❍ 2학기 신청자가 수용가능 인원을 초과할 경우 추첨하여 선발 

 ※ 추첨시 참관(관생자치회 임원 2관생자치회 추천 2명 참관)


 □ 건물 배정 

 ❍ 2025학번 신입생의 경우 BTL(새롬관이룸관여석 범위 내에서 추첨 배정

 ❍ 재학생대학원생의 경우직영생활관(및 BTL 여석추첨 배정

 ※ 배정 결과에 따라 1학기 건물과 2학기 거주 건물이 달라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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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기간 및 방법


 □ 신청 기간: 2025. 06. 23() 14:00 ~ 07. 15() 18:00까지 


 □ 신청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퀵 메뉴입사신청페이지에서 신청

 입사신청 결과확인페이지에서 신청 여부 반드시 확인

 봉사점수확인페이지에서 봉사 결과 확인(있음없음으로 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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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신규 선발 방법기한내 신청자 중(우선-우대-일반 순으로추첨


 ※ 우선 및 우대 선발 신청자가 확인을 위한 증빙 서류(발급일최근 3개월 이내)를 신청 기간내에 업로드(제출)하지 않을 경우 선발에서 제외


 □ 우선선발


구 분

제출 서류 명

발행처

비 고

장애인
 (장애인 복지법적용 대상자에 한함)

장애인증명서(또는 장애인등록증 사본)

··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 장애 정도에 따라 1인실을 우선 배정하되 상황에 따라 2인실 배정

기초생활수급자

수급자증명서

본인 명의로 받아야 인정

차상위계층

(복지급여

 수급자)

의료급여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증명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본인 명의로 발급받지 않은 서류는 복지급여 대상자 가구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함께 제출.(차상위계층대상자 지원자 본인이 아닌 경우주민등록 등본 상 차상위 계층 대상자와 지원자가 함께 거주하고 있어야 인정)

자활급여

자활근로자 

확인서

··동 

행정복지센터

장애수당

장애수당 

대상자 확인서

장애인연금 

차상위 부가급여

장애인 연금 

수급자 확인서

우선돌봄차상위

차상위 계층 

확인서

한부모가족

한부모가족

증명서

··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본인 명의로 발급 받아야 인정

국가보훈대상자

국가유공자

확인원

··동 

행정복지센터

국가유공자(부모에 한함또는 그 자녀만 해당

4인 이상 자녀 가정 재학생

가족관계

증명서

··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는 부 또는 모 명의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상 등재되어 있는 자녀의 수로 확인)



 □ 우대 선발


구 분

제출 서류 명

발 행 처

비 고

(춘천시)

주소 이전자

주민등록초본

(주소 이전 변동 내역 포함)

··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주소이전 기간(2019.3.7부터 2024.06.28까지)

 재학생 자격 요건 충족자 중

 남 10여 10명을 추첨 선발

 배정건물: ()다산관, ()예지원

※ 춘천시 주소이전 시 기초수급자차상위 계층주택청약출신지역 장학금 지원액병역민방위공무원시험 및 건강보험료 적용 등 주소 이전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 후 이전


 □ 후순위

 ❍ 사회봉사 실적이 없는 춘천캠퍼스 재학생(25학번 신입생 제외)

 ❍ 타캠퍼스(잔여석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선발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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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 일정


 □ 주요 일정

구분

기간

2학기 거주 신청 

 6. 23() 14:00 ~ 7. 15() 18:00까지

추첨 

 7. 23()

합격자 발표 

 7. 28() 17:00

생활관비 납부 

 7. 31() ~ 8. 4() 16:00까지 

호실(룸메이트선택 

 8. 6() ~ 8. 8()

2학기 추가 신청 

 8. 1() ~ 8. 5()

추가 합격자 발표

 8. 11() 17:00

추가 합격자 생활관비 납부

 8. 13() ~ 8. 14() 16:00까지 

식사(타입신청 

 8. 13() ~ 8. 22()

식비 납부 

 8. 26() ~ 8. 27()

거주 호실 확인

 8. 21() 17:00

2학기 생활관 입사

 8. 29() ~ 8. 31() 17:30까지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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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합격자 발표 후 납부 기간내에 생활관비를 미납할 경우 합격 취소 처리 

 ❍ 미납 및 미입주로 인하여 공실이 생길 경우 8월 1일 ~ 5일 추가신청

 ❍ 룸메이트 및 호실 선택은 동일한 생활관에 배정되었을 경우 가능하며
 추가 합격자의 경우 학생생활관에서 임의 배정

 ❍ 학부생이 대학원 진학 시 벌점 1년간 유효(대학원생으로 입사 시 적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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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생활안내


  학생생활관 생활수칙 및 상벌점 준수(홈페이지 생활안내 생활수칙 및 상벌점)

 ❍ 문의 

 선발퇴사관생관리: () 033-250-8074, () 033-250-8065 

 - (수납식비생활관비: 033-250-8052

 - (환불입사 전: 033-250-8052 / 입사 후 : 033-250-8053

 거주건물 시설 새롬관 : 033-251-2278 / 이룸관 : 033-250-8035

 사회봉사: 033-250-6051



강원대학교 학생생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