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선발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 선발 안내 |
학생생활관(2025. 6. 16.)
1 | 신청 대상: 2025년 2학기 학생생활관 거주 희망자(1학기 거주자 포함) |
□ 기본 자격: 춘천캠퍼스 재학생
❍ 입학 이후 1건 이상 사회봉사 활동자
※ 신청기간 이전 KNU사회봉사 포탈에 등재하여 승인된 봉사활동만 인정
❍ 사회봉사 활동 실적 적용 제외자
- 2025학년도 학부 신입생(2026학년도 입사 지원시에는 봉사활동 실적 필요),
외국인 유학생, 우선 선발자(장애인, 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제외
□ 선발 제외
❍ 유기정학 이상의 징계처분, 학사경고자(평점평균 1.7미만)
❍ 벌점 8점 이상 누적된 자 중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강제 퇴사처분을 받은 자
❍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2025년 2학기 휴학생
※ 현재 휴학중이나 2025년 2학기 복학 예정자는 기숙사 신청 후 복학 신청
❍ 전염성 질환, 휴학, 기타 생활관장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자
□ 선발 인원: 1학기 거주자 2학기 신청 결과에 따른 잔여석 선발 추첨
1. 2025년 1학기 거주자
❍ 2025년 1학기 학생생활관 거주자 우선 선발
※ 1학기 거주가 7월 15일 18:00까지 신청을 하지 않거나, 신청 후 정해진 기간내에 생활관비를 납부 하지 않을 경우 선발에서 제외(그 인원만큼 2학기 신규 신청자로 충원)
❍ 1학기(직전학기) 성적 학사경고, 벌점누적 퇴사자는 선발에서 제외
2. 2학기 신규 신청자
❍ 2학기 신규 신청자는 1학기 거주자 신청 결과에 따른 잔여석 선발
※ 우선선발, 우대선발에 해당하는 경우 증빙서류 제출
❍ 2학기 신청자가 수용가능 인원을 초과할 경우 추첨하여 선발
※ 추첨시 참관(관생자치회 임원 2명, 관생자치회 추천 2명 참관)
□ 건물 배정
❍ 2025학번 신입생의 경우 BTL(새롬관, 이룸관) 여석 범위 내에서 추첨 배정
❍ 재학생, 대학원생의 경우, 직영생활관(및 BTL 여석) 추첨 배정
※ 배정 결과에 따라 1학기 건물과 2학기 거주 건물이 달라질 수 있음
2 | 신청 기간 및 방법 |
□ 신청 기간: 2025. 06. 23(월) 14:00 ~ 07. 15(화) 18:00까지
□ 신청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퀵 메뉴“입사신청”페이지에서 신청
❍“입사신청 결과확인”페이지에서 신청 여부 반드시 확인
❍“봉사점수확인”페이지에서 봉사 결과 확인(있음, 없음으로 표기)
3 | 2학기 신규 선발 방법: 기한내 신청자 중(우선-우대-일반 순으로) 추첨 |
※ 우선 및 우대 선발 신청자가 확인을 위한 증빙 서류(발급일: 최근 3개월 이내)를 신청 기간내에 업로드(제출)하지 않을 경우 선발에서 제외
□ 우선선발
구 분 | 제출 서류 명 | 발행처 | 비 고 | |
장애인 | 장애인증명서(또는 장애인등록증 사본)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 ※ 장애 정도에 따라 1인실을 우선 배정하되 상황에 따라 2인실 배정 | |
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증명서 | 본인 명의로 받아야 인정 | ||
차상위계층 (복지급여 수급자) | 의료급여 |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대상자증명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 본인 명의로 발급받지 않은 서류는 복지급여 대상자 가구원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가족관계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을 함께 제출.(차상위계층대상자 지원자 본인이 아닌 경우, 주민등록 등본 상 차상위 계층 대상자와 지원자가 함께 거주하고 있어야 인정) |
자활급여 | 자활근로자 확인서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
장애수당 | 장애수당 대상자 확인서 | |||
장애인연금 차상위 부가급여 | 장애인 연금 수급자 확인서 | |||
우선돌봄차상위 | 차상위 계층 확인서 | |||
한부모가족 | 한부모가족 증명서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 본인 명의로 발급 받아야 인정 | |
국가보훈대상자 | 국가유공자 확인원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국가유공자(부모에 한함) 또는 그 자녀만 해당 | |
4인 이상 자녀 가정 재학생 | 가족관계 증명서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 가족관계증명서는 부 또는 모 명의로 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상 등재되어 있는 자녀의 수로 확인) |
□ 우대 선발
구 분 | 제출 서류 명 | 발 행 처 | 비 고 |
(춘천시) 주소 이전자 | 주민등록초본 (주소 이전 변동 내역 포함)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인터넷 민원24 | 주소이전 기간(2019.3.7부터 2024.06.28까지) - 재학생 자격 요건 충족자 중 - 남 10명, 여 10명을 추첨 선발 - 배정건물: (남)다산관, (여)예지원 ※ 춘천시 주소이전 시 기초수급자, 차상위 계층, 주택청약, 출신지역 장학금 지원액, 병역, 민방위, 공무원시험 및 건강보험료 적용 등 주소 이전으로 인한 불이익은 없는지 반드시 확인 후 이전 |
□ 후순위
❍ 사회봉사 실적이 없는 춘천캠퍼스 재학생(25학번 신입생 제외)
❍ 타캠퍼스(잔여석이 발생하는 경우에 한하여 선발가능)
4 | 선발 일정 |
□ 주요 일정
구분 | 기간 | |
① | 2학기 거주 신청 | 6. 23(월) 14:00 ~ 7. 15(화) 18:00까지 |
② | 추첨 | 7. 23(수) |
③ | 합격자 발표 | 7. 28(월) 17:00 |
④ | 생활관비 납부 | 7. 31(목) ~ 8. 4(월) 16:00까지 |
⑤ | 호실(룸메이트) 선택 | 8. 6(수) ~ 8. 8(금) |
⑥ | 2학기 추가 신청 | 8. 1(금) ~ 8. 5(화) |
⑦ | 추가 합격자 발표 | 8. 11(월) 17:00 |
⑧ | 추가 합격자 생활관비 납부 | 8. 13(수) ~ 8. 14(목) 16:00까지 |
⑨ | 식사(타입) 신청 | 8. 13(수) ~ 8. 22(금) |
⑩ | 식비 납부 | 8. 26(화) ~ 8. 27(수) |
⑪ | 거주 호실 확인 | 8. 21(목) 17:00 |
⑫ | 2학기 생활관 입사 | 8. 29(금) ~ 8. 31(일) 17:30까지 |
※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 유의사항 |
❍ 합격자 발표 후 납부 기간내에 생활관비를 미납할 경우 합격 취소 처리
❍ 미납 및 미입주로 인하여 공실이 생길 경우 8월 1일 ~ 5일 추가신청
❍ 룸메이트 및 호실 선택은 동일한 생활관에 배정되었을 경우 가능하며,
추가 합격자의 경우 학생생활관에서 임의 배정
❍ 학부생이 대학원 진학 시 벌점 1년간 유효(대학원생으로 입사 시 적용됨)
6 | 기타 생활안내 |
❍ 학생생활관 생활수칙 및 상벌점 준수(홈페이지 생활안내 - 생활수칙 및 상벌점)
❍ 문의
- 선발, 입․퇴사, 관생관리: (남) 033-250-8074, (여) 033-250-8065
- (수납) 식비, 생활관비: 033-250-8052
- (환불) 입사 전: 033-250-8052 / 입사 후 : 033-250-8053
- 거주건물 시설 새롬관 : 033-251-2278 / 이룸관 : 033-250-8035
- 사회봉사: 033-250-6051
강원대학교 학생생활관장